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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언어 장애

단순언어장애는 언어 이외에 다른 영역 즉, 지능이나 청력, 신경학적인 손상 등과 같은 영역에는 거의 문제가 없이 언어의 표현 및 이해에만 어려움을 갖는 경우를 말한다.

단순언어장애 아동은 인지능력이나 사회성에 비해 언어의 시작이 늦은 경우가 많아 첫 낱말이 약 2세 경에
나타나고, 또래아동에 비해 빠른 속도로 낱말 수를 늘려가지 못하고, 제한된 수의 동사를 사용한다.

구문구조에서는 문법적 기능어 습득이 어려워 실수가 빈번하며, 대화주제 운용에서 제한된 능력을 보이고
함축적인 내용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보여 대화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

이 아동들은 언어를 제외한 영역에서는 특별한 문제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진단이나 치료를 미룰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언어를 익혀나가는 중요한 시기를 놓쳐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지체된 언어능력은 이후에 학교에서의 학업문제와 긴밀히 연관이 되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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